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더불어 사는 꿈

리우 올림픽 남자 400m 계주에서 우사인 볼트가 최종 주자로 나서 37.27를 기록하며 금메달을 땄다.

 

만약 자메이카가 금메달을 따지 못했다면 충격적이였겠지만 압도적인 실력차이를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이변이 발생하지는 않았다.

 

 

자메이카 우사인 볼트는 3연속 올림픽 100m, 200m, 400m 계주 3관왕이란 전입미답의 기록을 세웠다.

 

우사인볼트의 3연속 3관왕은 예측가능한 일이었다.

 

우사인 볼트는 리우 올림픽을 끝으로 은퇴를 한다고 선언했다.

 

 

물론, 언제 다시 돌아 올지는 알 수 없지 않을까? 우사인 볼트를 이길만한 지구상에 선수는 없으니 말이다.

 

그런데 육상 변방으로 불린 아시아에서 일본이 가장 빠른 주자들로 이뤄진 400m계주에서 은메달을 딴것이 부러움반 충격적으로 다가왔다.

 

일본은 우사인 볼트가 빠진 준결승에서 37.68로 조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보다 앞서 중국은 예선 1조에서 37.68로 아시아 신기록을 작성했다.

 

리우올림픽 남자 400m계주 결승 하이라이트 동영상

 

400m 계주 일본 기록은 37.60으로 준결승전에서 세웠던 아시아 신기록 37.68을 다시금 깨며 은메달을 추가시켰다. 중국은 37.90으로 아깝게 3위 캐나다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일본은 2008년 400m 계주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아시아도 육상에서 잠재적인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중국도 지난 베이징 세계 육상 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딴적이 있어서 투자만 한다면 한국의 가능성도 점쳐볼수 있지 않을까한다.

 

문제는 목표의식이지 않을까? 한동안 한국 육상은 우물한 개구리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대구 세계육상선수권 대회를 앞두고 외국인 코치를 영입다.

 

하지만 외국인 코치가 진단한 한국 육상의 문제점이 적나라하게 들어났다.

 

한국 선수들이 배가 부르고 목표의식이 없다는 점이었다.

 

한국에서 순위에 든다면 대학을 진학하거나 실업팀에 취업해서 먹고사는데 지장이 없다.

 

그러니 세계를 목표로 할 이유가 없다.

 

왜냐하면 세계의 벽은 너무나 높았기 때문이다.

 

반대로 아시아에서도 중국과 일본이 저만치 앞서 나가 있으니 목표로 한다고 해도 잡히지 않은 뜬구름 같은 존재였기 때문이다.

 

운동을 잘한다고 해도 공부를 시키려는 부모님이 있고, 운동을 한다고 하면 첫번째 축구, 야구, 키가 크면 농구 배구를 시키지 비인기 종목에 배고픈 육상을 시키지는 않는다.

 

가장 빠르다면 축구를 시키고 야구를 시킨다. 한국 축구 선수들이 타 국가 축구선수들보다 좀더 스피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러니 당연히 외국 같으면 가장 빠르면 육상 단거리를 시킨다는 상식은 한국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통하지 않은 상식이 한국 육상을 더욱더 침체기로 몰아 넣은 것이다.

 

아무리 기초종목을 육성한다는 구두선을 남발해도 자원자체가 없는 것이다.

 

어쨌든 내부 경쟁이 사라진 종목은 도태될 수 밖에 없다.

 

한때 한국 육상에서 100미터 신기록이 나왔던 이유는 투자와 경쟁이 있었지만 김국영이 한국신기록 10초 16를 기록하며 독주를 하면서 김국영도 침체기에 접어 들었다.

 

부러우면 지는 것이라고 말했지만, 리우올림픽에서 일본의 약진은 두려울 만큼 부러운 것은 사실이다.

 

일본은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선수 육성에 사활을 걸고 있는데 이미 열매를 거두고 있다.

 

리우올림픽에서 일본은 금메달 12개를 비롯해 총  41개 메달를 획득해 6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은 금메달 10개 올림픽 국가순위 10위 이내를 목표로 했지만, 목표 근사치에 접근하는데 그쳤다.

 

 

리우 올림픽 여자 태권도 -68kg  결승 오혜리 금메달 프랑스 하비나이레 경기  하이라이트 동영상

 

한국은 여자 태권도 오혜리가 금메달을 획득하며 금메달 8개 은 3, 동 8개로 호주에 이은 1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혜리의 금메달은 태권도에서 2번째 금메달이고 태권도는 4개의 메달을 획득하며 소기의 성과를 올렸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김연아 박근혜 늘품체조 찍힌 이유 갤럭시아sm 최순실 장시호 합작품 김연아 약점 국적? 꿀빤 갤럭시아 sm 손연재 박근혜 최순실 장시호 공범 예고된 피해자코스프레

김연아 박근혜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유는 장시호(장유진)가 측근에게 김연아는 박근혜(?)와 문체부에 찍였다는 말을 하면서 부터다. 사실 장시호가 말하기 전부터 이미 김연아는 박근혜를 비롯한 이명박 정부에서 ..

복면가왕 팝콘소녀 비와 당신의 이야기 나 알리 들어낸 이유는 복면가왕 우비소녀 어글리 서니 배우 박진주 충격 복면가왕 먼데이키즈 이진성 에펠탑 복면가왕 팅커벨 씨스타 소유 암행어사 ..

에헤라디오를 이긴 팝콘소녀와 대결한 4명의 무대가 선보인다. 팝콘소녀의 경우 2연승에 도전하지만, 중간에 복면가왕 생중계 때문에 한주 밀어진 감이 있다. 복면가왕 팅커벨과 에펠탑의 무대에서 에펠탑은 엠시더맥스의 어디에도로 감성..

더케이투 10회 줄거리 시청률 하락 이유 지창욱 윤아 케미블레이크 같이 있음 죽는다 the k2 11회 예고편 줄거리 지창욱 윤아 떡볶이 사면 시청자 우롱 액션코믹물 된다. 시청률

더케이투 시청률은 3%를 시작으로 6%대로 올라가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듯 했다. 하지만, 7~9회에서는 4%로 다시 하락햇다. 본격적으로 지창욱과 윤아 러브라인으로 액션을 기대하던 많은 시청자들은 실망감을 표현했다. 더케..

백종원 3대천왕 부산 대표 맛집 7 남포동 부산 부평시장 어묵 김치찌개, 아귀수육, 비빔당면, 고갈비, 돼지국밥,남포동 서면 가오리 회국수, 부산 국제시장 단팥죽

백종원 3대천왕 부산 대표 맛집 7 부산 부평시장 어묵 김치찌개 부산 부평시장 부평동 어묵 김치찌개집은 간판도 없고 메뉴판도 없지만 1인분도 되는 어묵 김치찌개집은 부산의 대표 음식인 어묵을 김치찌개에 넣어서 만든다. 일반적인..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4-23 20:10
Yesterday39
Today15
Total613,719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