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체조 결선은 10명의 결선 출전자들이 후프 볼 곤봉 리본 순으로 결선 경기를 한다.
리듬체조 후프 결선에서 첫번째 순서로 러시아 마르가리타 마문이 나왔다.
마문은 난도 9.550 실시 9.500으로 19.050을 기록했다.
두번재 아르제바이잔 마리나 두룬다는 난도 8.640 실시 8.30으로 16.950을 받았다.
세번째는 세계랭킹 1위인 야나 쿠드랍체바 난도 9.70 실시 9.525 총점 19.225를 기록하며 1위로 올랐다.
4번째는 벨로로시 캇시아리나 할키나로 난도 9.00 실시 8.966 점수 17.966으로 6위를 기록했다.
6번째 밸루로시 메리타나 스타니우사로 난도 8.925 실시 9.20 18.125를 기록했지만, 재심을 신청해서 난도 9.0 실시 9.20으로 18.200이 되었다.
리듬체조에서 재심은 100불을 지불하고 신청을 하는데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100불은 심판들에게 들어간다. 정확히는 리듬체조협회에게 들어간다.
대체적으로 재심을 하면 점수가 하락하는데 한국의 어떤 정신 없는 방송관계자는 왜 재심을 하느냐며 선수를 비난 하였다.
선수의 당연한 권리 행사이지만, 심판들은 재심을 괘씸죄로 적용한다. 그래도 멜리나 스타니티우타 처럼 오르는 경우는 극히 드문일인데 난도점수가 올랐다.
이번 kbs 김윤희 리듬체조 해설자는 다음 순서를 기다리는 손연재에게 관심을 가지며 하필 손연재 앞순서에서 재심을 하느냐는 투로 말을 하다가 끝을 맺지 못했다.
아무리 손이 안으로 굽는다고 하지만, 국뽕 해설과 방송은 하지 말아야 한다.
아직까지 80년대 방송을 하고 있는 것이 한심할 정도다.
동영상 찾아보기도 있고 룰북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상황에서 아무리 잘한다고 말해도 보는 눈이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하지 않을까?
손연재 볼 동영상 축이 흔들리는 중구난방 포에타피봇 손으로 끌면 반칙 감점
어쨌든 손연재는 8번째 순서에 나와서 이전 선수에 비해서 별다른 난도를 보여주지 못했고 자신의 특기라는 포에테피봇은 흔들렸다.
리듬체조 룰북 포에테 피봇 예시
하지만, 김윤희는 45도를 더 돌았다면 완벽하다고 말한다.
도대체 포에테 피폿이 360도 720도 등 360도의 배수로 도는 것은 알겠는데 45도를 더돌아 완벽하다는 개소리는 김윤희 에게 처음 듣는다.
그런데 문제는 김윤희 말을 신뢰한다고 해도 45도를 더 돌지도 않고 회전수가 중구난방이었다.
45도 270도 일정하지도 않은 회전수를 보인 포에테 피봇이 완벽하면 다른 선수들의 포에테 피봇이 잘못되었다는 말인가? 리듬체조계에 몸담고 있는 김윤희도 나중에 후배들을 가르칠 것이다.
설마 손연재처럼 포에테 피봇을 하라고 가르치려고는 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손연재처럼 포에테 피봇을 하면 잘못되었다며 교정하려 할것이 너무나 뻔하다.
김윤히 자신도 포에테 피봇을 손연재처럼 하지 않았다.
어쨌든 무난하게 끝난 손연재 후프 점수는 난도 9.150 실시 9.066 총점 18.216으로 10명중 3위를 기록했다.
왜 손연재가 비네르 사단의 선봉대 인지를 확실히 보여주었다.
문제는 손연재 다음에 출연한 우크라이나 칸나 리자티노바의 연기였다. 고난도 수구 조작과 신체난도를 보인 리자티노바의 난도는 9.10 실시 9.10으로 18.20으로 공동 랭킹 4위를 기록했다.
10번째 블가리아 네비마나 브라드니노바는 난도 9.05 실시 8.833으로 17.883을 기록해 7위를 기록했다.
손연재보다 못한 선수가 없을 정도로 많은 선수들이 잘했다. 더군나 리자티노바와 멜리나 스타니우타가 손연재보다 난도나 실시에서 뒤질 이유가 없지만 점수에서 뒤졌다.
두번째 루틴 후프 볼 연기가 끝난 후 손연재는 4위를 기록했다.
3번째 루틴 곤봉에서 세계랭킹 1위 쿠드랍체바는 마지막 경기 종료 시간에 곤봉을 떨어트리는 실수를 범해서 난도 8.70 실시 9.183으로 17.883을 기록하면 1위를 마문에게 내주었다.
손연재 곤봉
리자티노바 곤봉
후프 볼 곤봉이 끝난 상태에서 손연재는 4위를 기록하고 있고 스타니우타는 커다른 실수를 범해서 6위로 밀렸다.
리듬체조 마지막 루틴은 리본이다. 만약 마문이 실수가 없다면 쿠드랍체바가 아무리 잘해도 금메달은 마가리타 마문이 확정적이다.
안나 리자트디노바가 마문이나 야나 쿠드랍체바에 비해서 조금 딸리는 수준이지만, 손연재와 점수가 비슷할 수준은 아니다.
그런데 점수차이를 극히 낮춰놔서 안나 리자트디노바가 실수를 한다면 동메달은 손연재의 손에 들어간다.
많은 리듬체조 팬들은 러시아 비네르 사단이 지금과 같이 세팅을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손연재는 실수를 할 수 있는 요소를 다 없애 놓고 상대의 실수를 바라고 있는 것이다.
1차적으로 벨로루시 스타니우타가 스스로 무너져 버렷다.
스타니우타가 손연재보다 낮은 점수를 받을 이유가 전혀 없었는데 후프에서 볼에서 손연재 보다 낮은 점수를 받고 3번째 곤봉에서 실수를 하며 무너졌다.
스페인 로드리게스 리본 동영상
손연재 리본 점수 18.116 동영상
리자트디노바 리본 점수 18.483 동메달 확정 동영상
손연재 리본 점수 18.116과 리자트디노바 리본점수 18.483에서 0.367점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고 믿을 사람은 그 누구도 없다.
많은 외국 전문가들이 손연재 연기를 보고 실수할 수 있는 난도가 없는데도 손연재는 종종 실수를 한다. 그리고 점수는 너무나 충족히 받고 이다.
이유는 손연재가 러시아 비네르 사단 소속이기 때문이라고 말한 것이다.
비네르 사단은 반은 성공했고 반은 실패했다. 성공은 어짜피 레벨차이를 두어 러시아 금은 메달 확보이고 손연재를 3위로 밀어주려고 했지만 리자트디노바 선방아닌 선방으로 손연재의 동메달을 주려던 계획을 무산시킨 것이다.
리우 올림픽 리듬체조 최종 순위
손연재 4위는 2004년 카자흐스탄 유수포바에 이후 2번째 기록이다.
2012년 런던올림픽 4위도 아시아에서 나왔다. 마문은 방글라데시계 아시안의 피를 이어받았다.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손연재가 5위를 하자 LG전자는 아시아 최초 5위라며 거짓 홍보를 한적이 있다.
그런데 LG전자가 리듬체조에 대해서 알고나 있겠나? 리듬체조 관계자나 손연재 소속사가 LG전자에 알려준 것일뿐이다.
리우올림픽 리듬체조 경기를 보고 최소한의 안목이 있다면 손연재와 결선에 오른 선수나 결선에 오르지 못한 선수와 손연재의 경기에 차이를 알게 되었을 것이다.
왜 그동안 리듬체조팬들이 손연재 팬이 되지 못하고 기타 리듬체조선수의 팬이 될 수 밖에 없었는지를 말이다.
손연재 때문에 리듬체조를 알게되고 나서 리듬체조 팬이 되어 룰도 찾아보고 선수들 동영상도 찾아보게 되지만 아무리 국뽕에 취한 사람도 손연재 팬이 되는 사람은 본적이 없다.
그래서 방송이 손연재 안티를 양성한다고 말하는 것이다. 손연재가 실력에 맞는 점수를 받았다면 또는 방송에서 정확한 정보를 주었다면 손연재가 아무리 실력이 떨어지더라도 많은 팬들이 생겼을 것이다.
일장기 티파니 사과문 논란? 광복절 전범기 욱일승천기 사과문 하트 진정성 없다? 중국 일본 반응 설현보다 못한 박근혜도 있고 정운찬 총리도 있는 나라가 할짓은 아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완전 공감
손연재 선수가 우리나라 선수인만큼 국제대회에서 동메달 따고 좋은 성적을 따길 바라지만 손연재 선수 개인이 좀처럼 좋아지지 않는 이유가 설명되어있네요. 편파판정이라면 치가 떨리는 기억을 갖고있는 사람들이라면 더 손연재선수가 좋아지질 않을것 같아요.
너무 부끄럽다 세계적 망신
소트니코바 아사다 마오 욕할자격도 없는 대한민국이다
리자트디노바를 연재랑 비교하는거 자체가 말이 안되죠. 리잣이 우크라이나가 러샤한테 크림반도를 빼앗기고 연습할 장소 자체를 구하기도 힘든 상황에서 동메달까지 비네르사단의 돈줄중 하나인 연재에게 뺏겼다면. . 저까지 넘 속상했을거 같아요.
손연재안티는 대부분이 김연아팬이죠. 기사도 더러 났었고 ㅋㅋ 징역까지 받았던데. 손연재가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집요하게 깎아내리고 인신공격하는 그분들이 더 한심... 정말 밥먹고 할일이 없는건지
손연재 안티가 김연아 팬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손연재가 너무 후달리게 못하는데... 전 마문과 리잣의 영상들과 짤로 개안을 한 뒤, 손연재선수를 응원하는게 얼마나 의미없고 미미한 행동인지 깨달았습니다. 고마워요 손연재선수. 나의 부족한 안목을 깨닫게 해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