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더불어 사는 꿈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그린 달빛 시청율이 20%를 다시 하회한 가운데 반등을 을 하며 20%를 유지하고 안정세에 들어간듯 하다.

 

구르미 그린 달빛 13회 시청률은 18.5%로 1.6% 포인트 하락했다. 20% 벽이 깨졌다.

 

월화드라마 시청률은 동시간때 달의 여인과 캐리어를 끄는 여자는 7.9%를 기록했다.

 

캐리어를 끄는 여자는 하락반전했고 달의 여인은 0.4%포인트 상승했다.

 

 

그래도 구르미 그린 달빛(구그달) 시청률이 고공행진을 하는 이유는 사극을 좋아하는 매니아 층과 달달한 로맨스를 워하는 시청자들이 선택하였던 힘이 크다고 하겠다.

 

이슈를 생성하는 젊은 층을 대상으로 갈등구조가 명확하고 닥치고 달달한 로맨스는 이보다 좋을 수가 없다.

 

문제는 사극을 보는 사람들의 생각이다. 다수는 팩트를 중요시한다. 하지만, 구그달에는 역사적 팩트는 없다.

 

그러니 구그달에 집중해서 극을 볼 수가 없다. 왜냐하면 개연성 자체가 없기 때문이다.

 

 

 

이를 픽션이라는 허울좋은 이름으로 포장을 한다고 해도 구르미 그린 달빛 제작진의 준비 부족이라고 밖에 할 수 없다.

 

만약 이순신 장군이 원균 같은 짓을 했다라고 극을 그려 나가거나 전쟁에는 관심이 없고 놀고 연애질만 한것으로 그렀다면 어찌되었을까?

 

또는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한 것이 아닌 한글 반포에 반대한 들이 만들고 세종대왕이 저작권을 침해해서 자신이 만든것이라고 드라마를 만들었다면 용납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사실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효명세자 이영에 대해서는 논란이 많은 인물이다. 순조의 대리청정으로 왕권을 강화했다는 반응과 주지육림으로 국고를 탕진해다는 주장도 있다.

 

한마디로 효명세자나 순조시대는 그동안 역사에서도 잘 다루지 않았고 알고 있는 사람도 없으니 아무렇게 만들어도 이를 지적할 언론조차 없다.

 

대중이 알고 있는 인물을 그릴때는 조심스러워 하는듯 하지만 역사 팩트를 무시하거나 더나아가 역사창조 왜곡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

 

특히 심했던 사극이 삼국시대를 다룬 선덕여왕이었다. 선덕여왕의 경우 시청률은 높았을 지는 모르지만 이보다 역사를 파괴한 드라마를 본적이 없다.

 

오죽하면 한회에서 수십개의 역사파괴가 있었겠는가?

 

하지만 삼국시대를 일반 시청자들이 알고 있을 이유도 없다. 그래서 드라마가 삼국시대를 재현했다고 주장한다면 그에 합당한 역사적 논란은 없어야 한다.

 

구르미 그린 달빛 13회 줄거리 핵심은 효명세자 홍라온 홍경래 여식 떠는 홍라온 이지 않을까?

 

구르미 그린 달빛 13회 줄거리 시작은 홍라온 김유정은 홍경래의 여식이라는 자의 출생의 비밀을 어머니로 부터 듣고 효명세자 이영 박보검을 떠날 생각을 한다.

 

그리고 궁궐로 돌아와 박보검에게 당신을 사랑한다. 동궁전에서 같이하고 싶다며 자신이 떠날 것을 암시하고 있다.

 

이를 모른 박보검은 김유정의 행동이 더없이 사랑스럽다.

 

김유정은 조하연 채수빈을 만난다. 채수빈이 효명세자에 대한 연모하는 감정을 들어 냈는데 잘못되었다며 다른 방법을 모색하려고 하면서 김유정에게 이야기를 한다.

 

김유정은 조하연 채수빈에게 효명세자 이영 박보검에게는 조하연 같은 아씨가 필요하니 좀더 적극적으로 나갈 필요가 있다며 효명세자의 위치를 알려준다.

 

 

 

여기서 역사적인 팩트를 보자면 조하연은 풍양조씨로 순조가 풍양조씨를 이용해서 안동김씨를 견제하기 위한 전략적 결혼이었다.

 

그렇다면 채수빈이 연기한 조하연은 언제 효명세자와 결혼을 하게 되었을까?

 

드라마 구그달처럼 효명세자가 대리청정을 하는 기간에 했을까? 아니다.

 

효명세자는 자신이 나이 11살에 조하연과 결혼했고 대리청정한 1827년 헌종까지 태어난다.

 

한마디로 구르미 그린 달빛 시대배경이 된 때는 이미 효명세자 이영은 19살 유부남이었다.

 

그러니 충분히 효명세자가 결혼한 상태에서 홍경래의 여식 홍라온을 사랑한 것으로 그려도 역사적인 팩트을 바꾸지 않더라도 극의 재미가 떨어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구그달에서 영조시대 이후를 그린 드라마에서 소금처럼 등장한 인물은 정약용이다. 아무 드라마던 정약용은 무조건 등장한다. 그런데 등장하지 말아야 할 시점에서 조차 등장한 다는 점이다.

 

현대에서도 강진에 있는 사람이 평안도 정주에 있는 사람을 만나기는 힘들다.

 

그런데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는 만나지 말아야 할 두사람 홍경래와 다산 정약용이 교류를 하고 있도 홍경래의 난이 끝난 1812년이후 홍경래의 아내와 홍경래의 자식을 돌봐주었다고 그릴 수는 없다.

 

왜냐하면 정약용은 1816년 유배에서 풀려 지금이 경기도 광주에서 낙향해서 지내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수시로 효명세자와 정약용이 교류를 한다는 설정은 개연성이 없다.

 

어쨌든 구그달 13회 줄거리에서 효명세자는 자신을 죽이려는 세력을 추적한다. 그런데 김헌이 의심을 받자 조작에 들어간다.

 

 

홍경래의 여식이 복수를 위해서 반정을 꿈꾸려 궁궐에 잠입을 했고 박보검을 죽이려 했다는 거짓 정보를 흘리고 바로 죽여버린다.

 

박보검은 영상 김헌에게 검을 겨누며 아무리 죽을 죄를 지었다고 해도 죽이는 것은 임금의 허락이 있어야 함에도 김헌이 모독한 것이라며 영상을 꾸짖는다.

 

그런데 왜 효명세자 이영과 순조가 안동김씨 김헌을 억제하려하고 적대적 관계로 설정한 것이다. 더군다나 드라마 구그달은 안동김씨가 자신의 어미인 중전을 죽이고 새롭게 계비를 들였다는 설정을 한 것일까?

 

하지만, 역사적인 팩트는 효명세자 어머니 순원왕후 김씨는 안동김씨다.

 

그리고 안동김씨가 세력을 더욱 공고히 한 이유는 다름 아닌 효명세자 어머니 순원왕후 때문이다.

 

더군다나 효명세자가 대리청정을 하며 조선을 장악하게 만들어 준 이도 다름 아닌 순원왕후다. 효명세자가 대리청정 중 잘못된정책을 하더라도 묵인하고 앞장서서 지원한 사이라는 뜻이다.

 

사실 효명세자 어머니 순원왕후는 효명세자가 1822년 죽고 ,1830년 순조가 죽은 후에 효명세자의 장자 헌종이 어린나이에 왕위에 오르게 하고 수렴청정한 당사자이기도 하다.

 

 

 

 

 

조선이 조선 답지 못하고 안동김씨가 조선을 망하게 하는데 커다란 배후가 다름 아닌드라마 구그달에서 당파싸움에 희생된 아름답고 착한 어머니가 아닌 조선을 망하는 악녀 캐릭터가 되어야 정상적인 인물이란 뜻이다.

 

그런데 구르미 그린 달빛 등장인물에서 이보다 좋을 수 없는 인물로 당파에 희생된 불상한 존재로 그리고 있다는 것은 아이러니하다.

 

독립군 토벌하던 친일매국노들이 독립군으로 나오는 것이다.

 

어쨌든 궁궐은 홍경래 여식 홍라온을 잡으려는 시도를 하고 효명세자 이영 박보검에게 들어가게 된다.

 

박보검은 자신을 죽이려고 한 수괴가 홍라온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김유정을 찾아 나서지만, 이미 김유정은 궁궐에서 사라진 뒤다.

 

 

구르미 그린 달빛 14회 예고편 동영상 다시보기

 

박보검은 자신을 죽이려한 홍경래의 여식에게 적의를 보이는 것이 상식적이다.

 

하지만, 박보검은 적의가 아닌 사랑의 감정이 앞서있다.

 

순조가 경끼를 일으키고 있는 홍경래의 잔재 세력이 조선을 전복시키려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자신의 어머니가 어느정도 관련이 있다고 그런 상태인데도 말이다.

 

구그달 14회 예고편에서 이제부터는 한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의 상황을 그려지는 것은 명확해 보인다.

 

원수를 사랑하다는 설정 드라마에서 식상하게 보여준 설정이지만 계속되는 이유 또한 명확하다 이보다 애절한 사랑은 없으니 말이다.

 

더군다나 효명세자는 22살 어린나이에 요절했다. 그리고 효명세자 죽음에 의문이 많이 있다. 

 

그러니 홍경래의 여식과 세자의 이뤄질수 없는 사랑 그리고 죽음을 그린다면 이보다 재미있기는 힘들지 않겠는가?

 

그런데 언제 효명세자 박보검은 조하연과 국혼해서 헌종을 낳을까?

 

어쨌든 김유정은 사라졌고 박보검은 김유정을 찾기 위해서 다시금 다산 정약용을 찾아가야 하지 않을까?

 

구르미 그린 달빛 ost가 공개 되었는데 이적이 만들고 ost의 여인 백지영이 부른 깍지가 10월 4일 자정에 공개 되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 깍지는 이적이 구그달을 직접 보고 만들었다는 비화가 공개되면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구그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르미 그린 달빛 15회 박보검 내사람 ost 효명세자 김유정 빼돌려 채수빈 국혼 구그달 구르미 그린 달빛 16회 예고편 줄거리 천호진 박보검 이용 역성혁명? ost 동영상 다시보기 시청률  (0) 2016.10.11
구르미 그린 달빛 14회 줄거리 미친 박보검 홍라온 팔다 역사망쳐 채수빈 국혼 눈물 구그달 구르미 그린 달빛 15회 예고편 줄거리 동영상 효명세자 박보검 홍라온 김유정 속여 시청률  (10) 2016.10.05
구르미 그린 달빛 13회 박보검 김유정 홍경래 여식 홍라온 충격? 구그달 구르미 그린 달빛14회 예고편 줄거리 채수빈 국혼? 박보검 홍라온 다산 정약용 찾나? ost 깍지 동영상 다시보기 시청률  (0) 2016.10.04
구르미 그린 달빛 12회 줄거리 홍경래 자식 알게된 홍라온 다산 정약용 팔이 홍경래 관계없다 구르미 그린 달빛 13회 예고편 줄거리 효명세자 홍라온 정체알게 될까? 동영상 다시보기 시청률  (0) 2016.09.27
구르미 그린 달빛 11회 줄거리 순조 효명세자 국혼 조하연 사실? 다산 정약용 만날수 없었다? 구그달 구르미 그린 달빛 12회 예고편 줄거리 상선 역습 동영상 캐리어를 끄는 여자 시청률  (1) 2016.09.26
구르미그린달빛 10회 줄거리 진영 선전포고 다산 정약용 효명세자 만나? 구르미그린달빛 11회 예고편 줄거리 효명세자 홍라운 국혼 가능? 동영상 구그달 시청률 1위 이유는  (10) 2016.09.21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김연아 박근혜 늘품체조 찍힌 이유 갤럭시아sm 최순실 장시호 합작품 김연아 약점 국적? 꿀빤 갤럭시아 sm 손연재 박근혜 최순실 장시호 공범 예고된 피해자코스프레

김연아 박근혜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유는 장시호(장유진)가 측근에게 김연아는 박근혜(?)와 문체부에 찍였다는 말을 하면서 부터다. 사실 장시호가 말하기 전부터 이미 김연아는 박근혜를 비롯한 이명박 정부에서 ..

복면가왕 팝콘소녀 비와 당신의 이야기 나 알리 들어낸 이유는 복면가왕 우비소녀 어글리 서니 배우 박진주 충격 복면가왕 먼데이키즈 이진성 에펠탑 복면가왕 팅커벨 씨스타 소유 암행어사 ..

에헤라디오를 이긴 팝콘소녀와 대결한 4명의 무대가 선보인다. 팝콘소녀의 경우 2연승에 도전하지만, 중간에 복면가왕 생중계 때문에 한주 밀어진 감이 있다. 복면가왕 팅커벨과 에펠탑의 무대에서 에펠탑은 엠시더맥스의 어디에도로 감성..

더케이투 10회 줄거리 시청률 하락 이유 지창욱 윤아 케미블레이크 같이 있음 죽는다 the k2 11회 예고편 줄거리 지창욱 윤아 떡볶이 사면 시청자 우롱 액션코믹물 된다. 시청률

더케이투 시청률은 3%를 시작으로 6%대로 올라가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듯 했다. 하지만, 7~9회에서는 4%로 다시 하락햇다. 본격적으로 지창욱과 윤아 러브라인으로 액션을 기대하던 많은 시청자들은 실망감을 표현했다. 더케..

백종원 3대천왕 부산 대표 맛집 7 남포동 부산 부평시장 어묵 김치찌개, 아귀수육, 비빔당면, 고갈비, 돼지국밥,남포동 서면 가오리 회국수, 부산 국제시장 단팥죽

백종원 3대천왕 부산 대표 맛집 7 부산 부평시장 어묵 김치찌개 부산 부평시장 부평동 어묵 김치찌개집은 간판도 없고 메뉴판도 없지만 1인분도 되는 어묵 김치찌개집은 부산의 대표 음식인 어묵을 김치찌개에 넣어서 만든다. 일반적인..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3-07 22:30
Yesterday11
Today21
Total612,897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