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갓쉰동 더불어 사는 꿈

뷰티풀 마인드 닥터스 의학드라마 대전 다른 타겟 시청률 경쟁? 김래원 박신혜  장혁 박소담 케미는?

 

월화드라마 닥터스 뷰티풀마인드 공생은 없다?

 

의학드라마 닥터스 뷰티풀마인드가 월.화요일 밤을 태우고 있다.

 

sbs 닥터스 김래원 신혜를 투톱으로 전형적이고 통속적인 한국식 의학드라마를 지향하고 있다.

 

뷰티풀마이드는 감성이 메마른 천재적인 의사 장혁과 정의감과 감성이 충만한 전혀 의학드라마에는 어울리지 않은 경찰 박소담과의 이야기를 다룬다

 

닥터스나 뷰티풀마이드는 의학드라마를 가장한 병원에서의 사랑이야기를 어떻게 포장하는가에 다르다.

 

닥터스는 어릴적 인연을 바탕으로 사제간이 다시 만나 사랑을 하는 여성주의를 지향하고 있고 뷰티풀 마인드는 여성주의보다는 남성주의 의학드라마에 가까운 스릴러적 요소를 가미하고 있다.

 

 

 

더불어 닥터스는 하얀거탑에서 새롭게 시도한 병원내 파벌과 병원내의 권력다툼을 바탕에 깔고 가고 있다는 점이다.

 

뷰티풀 마인드도 천재적인 의사는 인간미가 없다는 전혀 근거없는 설정으로 냉혈한을 연기한다.

 

하지만, 추후 박소담이라는 인간적인 여자를 만나 점차 변화하며 성장한다는 지금까지 있어 왔던 드라마의 소재를 차용하고 하고 있을 뿐이다.

 

뷰티풀 마인드에서 장혁과 박소담과의 러브라인이 아닌 박소담 윤현민과의 서브 러브라인은 기존 드라마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이지 않을까?

 

하지만, 박소담과 서브인 윤현민의 러브라인이 드라마의 성공과는 멀어지는 것이 아닐까 한다.

 

닥터스의 제목은 의학드라마라 선전을 하지만 김래원 박신혜은 아무리 포장해도 멜로물 냄새가 진하게 나고 뷰티풀마인드는 제목에서도 알수 있듯이 자신들은 의학을 포장한 멜로가 아니라고 선언하는 듯 하다.

 

뷰티퓰마인드의 장혁 박소담은 아무리 포장해도 멜로적인 냄새는 아직까지 나지 않는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한가지 닥터스나 뷰티풀 마인드가 왜 같은 요일. 같은 시간대에 방영되어야 하는지는 이해하기 힘든 측면이 있다.

 

sbs kbs에서 서로 상대 방송사에서 의학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을 수는 없다.

 

그런데 각각의 닥터스나 뷰티풀마인드 측에서 시청자는 무시하고 경쟁해도 좋다고 결정했는지 알 수 없는 대목이다.

 

 

 

 

 

sbs에서 닥터스를 의학드라마로 포장한 멜로를 만든 이유는 용팔이의 성공에 기인한 측면이 강하다.

 

처음 용팔이는 의학드라마를 지향하지마 재벌가와 천재 용팔이 의사의 사랑을 삐고 나면 남는 것이 없는 드라마였다.

 

어쨌든 sbs는 용팔이의 성공에 고무되어서 패턴만 바꾸고 대놓고 감성을 자극하는 멜로 의의학드라마를 기획했는지 모르겠다.

 

문제는 닥터스나 뷰티풀 마인드 측에서는 시청자를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는다는 점이다.

 

같은 시간대에 의학드라마를 골라봐야 한다면 이 또한 고욕이지 않을까?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들 닥터스와 뷰티풀마인드가 서로의 피를 삐는 행위를 감수한 이유는 자신들의 주 시청자들이 다르다고 인식했기 때문이지 않을까?

 

의학드라마를 포장했지만, 한쪽 뷰티풀마인드는 스릴러적 요소를 가미한 조금은 의학드라마적 요소를 충족한 어려운 남성주의를 반면에 닥터스는 김래원과 박신헤의 인연과 사랑이 주제이니 여성주의드라마로 주 타겟층을 설정해 중복되지 않느나고 판단한 것이 아닐까한다.

 

 

 

하지만, 보는 시청자들은 의학드라마 하면 미드 그레이 아나토미류의 진정한 의학드라마나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하얀거탑, 골든타임을 기대하고 있을지 모른다.

 

닥터스나 뷰티풀마인드나 그동안 보았던 그렇고 그런 통속적인 의학드라마를 가장한 멜로물이 아니길 바래본다.

 

그렇더라도 타겟이 다른 월화드라마 시청률은 닥터스 시청률이 뷰티풀마인드 시청률을 이기지 않을까? 더불어 이슈또한 닥터스가 더 많은 이야기가 나올것 같다는 생각이다.

 

닥터스 뷰티풀마인드 1회 대전결과는 닥터스의 완벽한 완승으로 끝났다.

 

닥터스의 시청율은 12.9% 뷰티풀마인드 시청률은 4.1%  뷰티풀마인드는 반전의 수가 필요하고 닥터스에게는 용두사미를 경계해야 하지 않을까?

 

[TV&ETC] - 용팔이 김태희 주원 잃은것 많은 이유는 용팔이 종영 마지막회 용두사미 용팔이 김태희 어설픈 복수 용팔이 결말 김태희 숲속 마녀 깨우는게 아니다? 용팔이 마지막회 시청률 하락 관성법칙 ..

[TV&ETC] - 용팔이 마지막회 종영 김태희 재우는 자는 채정안 누구? 용팔이 주원 김태희 사용설명서 이보다 나을 수 없다. 용팔이 마지막회 주원 김태희 기억 초기화 시킬까?

[TV&ETC/골든타임] - 골든타임, 생각과 분노는 시청자에 넘기는 불편한 명품드라마

 

구글 애드센스 광고 

Posted by 갓쉰동

댓글을 달아 주세요

김연아 박근혜 늘품체조 찍힌 이유 갤럭시아sm 최순실 장시호 합작품 김연아 약점 국적? 꿀빤 갤럭시아 sm 손연재 박근혜 최순실 장시호 공범 예고된 피해자코스프레

김연아 박근혜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유는 장시호(장유진)가 측근에게 김연아는 박근혜(?)와 문체부에 찍였다는 말을 하면서 부터다. 사실 장시호가 말하기 전부터 이미 김연아는 박근혜를 비롯한 이명박 정부에서 ..

복면가왕 팝콘소녀 비와 당신의 이야기 나 알리 들어낸 이유는 복면가왕 우비소녀 어글리 서니 배우 박진주 충격 복면가왕 먼데이키즈 이진성 에펠탑 복면가왕 팅커벨 씨스타 소유 암행어사 ..

에헤라디오를 이긴 팝콘소녀와 대결한 4명의 무대가 선보인다. 팝콘소녀의 경우 2연승에 도전하지만, 중간에 복면가왕 생중계 때문에 한주 밀어진 감이 있다. 복면가왕 팅커벨과 에펠탑의 무대에서 에펠탑은 엠시더맥스의 어디에도로 감성..

더케이투 10회 줄거리 시청률 하락 이유 지창욱 윤아 케미블레이크 같이 있음 죽는다 the k2 11회 예고편 줄거리 지창욱 윤아 떡볶이 사면 시청자 우롱 액션코믹물 된다. 시청률

더케이투 시청률은 3%를 시작으로 6%대로 올라가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듯 했다. 하지만, 7~9회에서는 4%로 다시 하락햇다. 본격적으로 지창욱과 윤아 러브라인으로 액션을 기대하던 많은 시청자들은 실망감을 표현했다. 더케..

백종원 3대천왕 부산 대표 맛집 7 남포동 부산 부평시장 어묵 김치찌개, 아귀수육, 비빔당면, 고갈비, 돼지국밥,남포동 서면 가오리 회국수, 부산 국제시장 단팥죽

백종원 3대천왕 부산 대표 맛집 7 부산 부평시장 어묵 김치찌개 부산 부평시장 부평동 어묵 김치찌개집은 간판도 없고 메뉴판도 없지만 1인분도 되는 어묵 김치찌개집은 부산의 대표 음식인 어묵을 김치찌개에 넣어서 만든다. 일반적인..

블로그 이미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꿈꾸며.. 산다는 것은 꿈을 꾸는 것 시사 사회 문화 스포츠 평론
갓쉰동
04-23 19:07
Yesterday39
Today14
Total613,718

최근에 올라온 글